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침 한끼로 든든한 CCA주스.

by 나만의 공간 2024. 2. 22.

 

요즘 현대인들은 가공식품에 적응되어 CCA주스를 처음 들어보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채소와 과일식으로 유명한 살아있는 재료들로 만들어지는 CCA주스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CCA주스는 무엇일까?

CCA주스는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당근(Carrot), 양배추(Cabbage), 사과(Apple)를착즙 해서 먹는 해독주스입니다. 

어른분들께서도 기억을 잘할 수 있게 일명 까(CCA) 주스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채소와 과일을 넣는 비율은 각자 선호하는 것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기호에 맞게 넣으시면 됩니다. 

당근과  양배추의 맛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단맛을 가지고 있는 사과의 비율을 높이시면거부감 없이 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싱싱한 채소와 과일 준비.

 

<CCA주스의 효능>

 

당근, 양배추, 사과의 효능부터 정리해 보겠습니다. 

 

-당근 : 면역력을 강화시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며 안구건조증을 예방합니다. 

-양배추 : 노화를 예방하며 위장과 식도의 점막을 회복하고 골다공증과 암예방(특히 임산부나 폐경기 여성)에 도움을 줍니다. 

-사과 : 사과껍질은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를 예방하고 혈압을 낮춰주므로 피로를 해소에 좋습니다. 

 

CCA주스는 기본적으로 다이어트와 피부건강을 개선시켜 주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채소와 과일의 풍부한 비타민으로 인해 영양제를 따로 드실 필요가 없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숙변이 빠져나가므로 체중감량이 탁월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고, 체내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효과와 소화건강을 비롯하여 심장병, 당뇨병에 도움이 되고, 간과 콩팥까지 해독되어 눈과 피부를 맑아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CCA주스 만드는 방법

--믹서기보단 착즙기가 흡수율이 4배나 높고, 몸에 흡수하는 속도가 빨라서 깔끔하게 드시기 좋은 착즙기를 추천드립니다. 

 

당근(흑당근 추천), 양배추, 사과를 깨끗하게 씻어 껍질을 제거하지 않고 준비합니다. 

껍질에 좋은 영양들이 더 많으므로 그대로 큼직하게 썰어 사과-양배추-당근 순으로 골고루 섞어 착즙기에 넣어 작동해 줍니다. 

채소와 과일은 착즙 해보면 생각보다  많은 양이 필요하기 때문에 500ml 또는 1L를 미리 만들어서 보관하실 경우는 넉넉히 준비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CCA주스 재료의 비율은 각자의 선호도에 따라 조금씩 조절하셔서 드시는 게 자신의 몸에 가장 잘 맞는 건강주스가 될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단맛이 강한 사과의 경우, 너무 달다는 느낌이 들 수 있기 때문에 중간에 드셔보시고 당근과 양배추를 좀 더 넣으면서 단맛을 조절하면 됩니다. 

 

보관방법

CCA주스는 착즙 해서 바로 드시는 게 가장 좋지만 바쁜 직장인들은 전날 미리 만들어두거나

자주 드시는 분들은 1L 정도 만들어두고 2일 이상은 넘기지 않게 냉장보관으로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너무 차갑지 않게 아침으로 든든하게 먹고 텀블러에 커피 대신 챙겨가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500ml 유리병에 담아서 보관.

 

 

--CCA주스는 단백질 섭취를 따로 하지 않아도 되는 '살아있는 음식'이라는 게 핵심입니다. 

가정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매일 규칙적으로 아침에 한 끼 식사를 CCA주스로

하루를 가볍고 건강하게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